이용약관

서비스 이용 전 반드시 이용약관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활자의명수(전자거래 사업자)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아무아무(이하 ‘몰’)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 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1.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컴퓨터 또는 모바일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이에 더하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모든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3. ‘로그인 이용자’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로그인을 한 자로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4. 이외에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서비스 초기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을 이용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 이용자에게 개정된 약관 이용 일자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할 것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 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를 표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법,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검색 서비스 2) 개방형 서비스(리뷰 등 이용자의 직접 참여) 3)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4)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제작 및 배송 5)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1.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몰의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 회사의 정책 및 운영에 의한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가입)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로그인 양식에 따라 개인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1. 몰 이용자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해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수령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또는 휴대전화 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및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재화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7) 기타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제공해야 하는 정보 2.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 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받는 자를 포함한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 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률에서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1.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 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 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해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 지급 6) 포인트 등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7)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몰 내 고지하는 출고일자에 따라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 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 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재화의 생산 중단 및 회사의 기타 사정에 의한 재화의 공급이 어려운 경우 재화는 고지 없이 제공이 중단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개인화되어 주문 제작되는 제품으로 제작에 시일이 걸릴 수 있으며 출고일자보다 재화의 공급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4.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 기한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14조(환급)"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해 ‘전자상거래법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개인화되어 주문 제작되는 제품으로 단순 변심에 따라 반품 및 교환하는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및 이용)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 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 통신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1조 등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관리자를 최소한의 수로 한정하여 신용카드, 은행 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을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적법한 절차를 거칩니다. 9. 이용자는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개인 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제18조(회사의 의무)1. 회사는 이 법령과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이용자의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1. 17조의 경우를 제외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가 자신의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용자가 이를 인지하고서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위의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개인정보의 등록 및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포함한 기타 권리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1.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 중 사용한 글과 사진 또는 영상, 그리고 작성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각 이용자에게 귀속합니다. 해당 게시물 등이 타인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사는 게시물 등을 몰 또는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노출을 위해 최소한의 범위 내 일부 수정 및 편집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는 회사에게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및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해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이용자는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게시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스팸(spam) 성 게시물 및 상업성 게시물 2)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 3)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7.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리자는 관련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22조(분쟁해결)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 피해 보상처리기구를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적립금 제도 운영)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기타 행사를 통하여 회원에게 일정한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 구매 후 취소 또는 반품을 할 경우에는 상품 구매 시 회사가 부여한 적립금을 회수합니다. 그 구체적인 운영방법은 몰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2. 이용자는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 기준 하에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단, 사용 불가 사전 고지품목 제외), 현금으로 환불은 불가합니다. 또한, 적립금 서비스는 당해 이용자에게만 제공되며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부여된 적립금은 유효기간이 경과한 후 사용할 수 없으며 자동 소멸됩니다. 4.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몰은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경영상, 기술상 이유로 사전 고지 후 적립금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사전 고지를 최소한 1개월 전에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적립금은 소멸됩니다.
제24조(상품쿠폰)1. 회사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지정된 상품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받을 수 있는 상품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상품 쿠폰을 본인의 구매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상품 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 경과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을 탈퇴한 경우 상품 쿠폰은 소멸됩니다.
제25조(면책)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 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몰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적절성으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6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및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수신 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전자우편 또는 서신 우편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상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이용자와 광고주 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이용자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재판권 및 준거법)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본 약관은 2023년 07월 01 일부터 시행됩니다.